외면 관리하수달/패션뷰티

무쌍인 사람이 속눈썹 연장을 하면? 속눈썹 연장 전후

관리하수달 2024. 7. 2. 21:22

안녕하세요 자기관리에 항상 관심이 많은 관리하수달입니다.

평소 속눈썹이 많이 빠져 속눈썹 펌을 하고 말겠어!라고 외치고 다녔는데요, 저를 생각해주신 엄마가 그럼 내일 해~라며 예약을 하셨는데 속눈썹 연장을 예약하셨습니다.

원래 속눈썹 연장은 이물감이 심하고 불편하다는 후기를 많이 들어왔어서 생각이 전혀 없었는데, 막상 기회가 오니 한번쯤 해보고싶더라고요.

직접 해보고 느낀 장단점과, 전후사진 등을 보여드리겠습니다.

제가 한 속눈썹 연장은 JC컬인데요, 조사도 안하고

 가서 연장의 종류가 다양하다는 것을 몰랐습니다. JC컬을 한 이유는 관리가 쉽다는 말을 들어서였습니다. 컬의 종류에는 J컬,C컬,CC컬 등이 있습니다. 자연스럽고 컬링이 있는게 JC컬인 것 같아요. 속눈썹 연장에 익숙해지면 CC컬 쪽을 하는 걸 추천하셨어요.
저는 받으러 갔을 때 아무것도 몰랐는데 시술자 분이 추천해주시는 걸로 했습니다. 그래서 몇mm를 했었는지는 기억이 안납니다.



저는 속눈썹 연장이라길래 있는 속눈썹에서 좀 길어지겠지 정도로 생각했는데 막상 해보니 속눈썹이 풍성해져서 놀랐습니다.

 

속눈썹 연장 장점: 화장을 안해도 된다.

제 추구미는 꾸안꾸인데요, 그래서인지 속눈썹 연장은 투머치하다는 생각을 많이 했었습니다. 뭔가 진해보이고 부자연스럽다고 생각했기 때문입니다. 근데 한달쯤 지나니 부자연스러움도 사라지고 화장한 정도가 되어서 좋았습니다.
오랜만에 저를 본 친구가 "직장인이라 화장한 모습 어색하다.."라고 말했는데 생얼이었습니다.
어색한건 저뿐이고 다른 분들은 잘어울린다는 반응이 대부분이었습니다.
그리고 무쌍 화장의 대부분은 속눈썹을 중요하게 생각해서 아이라인의 역할을 한다는 점이 장점이었습니다.

연장 전
연장 당일
2~3주 경과

사진에서 보면 많이 티는 안날 수 있지만 옆모습이 많이 변한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. 실물로 보면 좀 더 티나는 느낌이고 사진으로 봐도 좀 더 또렷한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.


생각보다는 안불편하다

속눈썹 연장을 할 때 유명한 부작용이 이물감일텐데요, 해본 결과 생각보다 이물감이 심하진 않았습니다. 오히려 느낌이 안나서 눈 비비다가 익숙하지 않은 길이에 놀라곤 했습니다.


시술 해주시는 분의 기술이 중요한 것 같아요.



속눈썹 연장 시술 통증

 

시술할 때 눈이 시립니다. 눈밑에 파스바른 정도의 통증이 있습니다.

속눈썹 연장, 다시 할까?

주변 사람들이 속눈썹 연장 한번 하면 다시 안한 상태로 돌아가기 어렵다는 말을 했었는데, 저는 속눈썹 연장은 다시 할 생각이 없습니다.
아무래도 무언가를 붙였다 보니 생눈에 비해서는 당연히 불편합니다. 저는 컴퓨터를 많이 봐야하는 직업이라 눈이 생명인데 굳이 불편함을 추가해야하나 하는 생각이 많이 들었습니다. 그리고 속눈썹이 빠질 때 은근 마음이 아프더라구요.
뭔가 휴가나 사진 찍어야 될 스케줄이 있다면 2주전쯤에 한번쯤 할 것 같긴 한데, 그게 아니라면 다시 하진 않을 것 같습니다.

2주 이상 지난 지금, 아직 많이 남아있지만 자연스러워졌습니다.